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노동자연대 엮음,
노동자연대,
68쪽,
4,000

제2의 나크바?

조셉 추나라(영국 사회주의노동자당 중앙위원, 마르크스주의 이론지 《인터내셔널 소셜리즘》 편집자)

이스라엘 비판을 유대인 배척으로 오해하면 안 된다

최일붕(노동자연대 운영위원, 국제연락간사)

인공지능(AI)이 인간을 대신할까?

최무영(서울대 물리천문학부 교수, 《최무영 교수의 물리학 강의》 저자, 《서울대 명품 강의》 공저자)
김인식

4월 14일 새벽 2시(이하 현지 시각) 이란이 처음으로 이스라엘 본토를 공격했다. 이란의 이번 공습은 이스라엘이 시리아 수도 …

앤 알렉산더

후티측에 따르면, 미국과 영국의 미사일이 하루에 수차례 예멘을 강타하고 있으며 지난 1월부터 공습이 420회 이뤄졌다고 한다. …

찰리 킴버

언론들은 미국이 이스라엘에 가하는 압박을 대단히 부풀려서 보도하지만, …

김종환

친이스라엘 세력은 팔레스타인인들과 연대하는 운동이 유대인 혐오라고 공격한다. …

제22대 총선은 확연한 윤석열 정부 심판 선거였다. 국민의힘은 의석수가 현재 114석에서 108석으로 줄게 됐다. 반면, 민주당은 지역구 의석의 63퍼센트를 차지했다. …

장호종(의사, <노동자 연대> 기자)
노동자연대 엮음, 노동자연대, 68쪽, 4,000

딱 세번 만에 지쳐버렸다. 매주 토요일 ‘팔레스타인인들과 연대하는 사람들’이 서울 광화문에서 여는 집회에…

그날은 크리스마스 나흘 뒤였다. 1890년 아메리카 원주민 추장 ‘큰발’과 그를 따르는 200여명은 운디드니에서 미군에게 학살당했다. 눈밭에 방치된 주검은 뒤틀린 채 얼어버렸…

500년 역사 동안 인류와 함께해 온 자본주의. 과연 자본주의란 무엇일까? 알렉스 캘리니코스 교수는 1강 <무엇이…

[서울=뉴시스]여동준 홍연우 기자 = “이스라엘은 하마스를 고립시키기 위해서 가자지구를 봉쇄한다고 하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