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URL

법외노조 저지! 공무원연금 개악 규탄! 전국교사대회 (5월30일)

게시일: 2015년 5월 30일

30일 오후 서울역 광장에서 전국에서 모인 3천여 명의 교사 노동자들이 ‘법외노조 저지! 공무원연금 개악 규탄! 박근혜 정권 교육 파탄 저지! 전국교사대회’를 열었다. 대회 참가자들은 “헌법적 가치와 시대정신에 반하는 결정이며 역사를 거꾸로 돌리는 폭거”라며 헌법재판소의 판결을 규탄하고, “26년 전교조, 우리는 권력의 부당한 탄압에 맞서 전교조를 지키고 노동기본권 쟁취를 위해 끝까지 투쟁할 것”이라며 결의를 다졌다.

30일 오후 서울역 광장에서 열린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창립 26주년 법외노조 저지! 공무원연금개악 규탄! 박근혜 정권 교육파탄 저지! 2015 전국교사대회’ 에서 1천여 명의 전교조 소속 교사들이 헌재의 판결을 규판하며  “법외노조 저지!”, “노동기본권 쟁취!” “교육파탄 책임지고 박근혜 정권 퇴진하라!” 를 외치고 있다.

30일 오후 서울역 광장에서 열린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창립 26주년 법외노조 저지! 공무원연금개악 규탄! 박근혜 정권 교육파탄 저지! 2015 전국교사대회’ 에 참가한 전교조 소속 교사가 리플렛을 읽고 있다.

30일 오후 서울역 광장에서 열린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창립 26주년 법외노조 저지! 공무원연금개악 규탄! 박근혜 정권 교육파탄 저지! 2015 전국교사대회’ 에 참가한 노동자연대 회원들이 대회를 마치고 시작된 거리 행진을 전교조 소속 교사들과 함께 행진을 하고 있다.

30일 오후 서울역 광장에서 열린 2015 전국교사대회를 마친 후 시작된 거리행진에 참가한 노동자연대 회원들이 도착지인 청계2가 한빛광장에서 열린 마무리 집회에 팻말을 들고 참가하고 있다.

사진 제공 <노동자 연대>

맨 위로 목록으로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