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자보
URL

[3월 6일 국제 행동의 날]
우크라이나 전쟁 중단!
서방과 한국 정부의 러시아 제재 반대!

2022년 3월 2일

 

[3월 6일 국제 행동의 날]
우크라이나 전쟁 중단!
서방과 한국 정부의 러시아 제재 반대!

일시: 3월 6일(일) 오후 2시
장소: 서울 보신각 맞은편 종로타워 앞 (종각역 3번 출구)  ※ 집회 후 행진

 

2월 24 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후 전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를 미국·서유럽 강대국들과 벌이는 충돌의 전장으로 삼았고, 그 가장 큰 피해는 평범한 우크라이나인들이 입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수백 명이 죽고 수천 명이 다쳤으며 수십만 명이 집을 잃었습니다.
러시아군은 즉각 전쟁을 중단하고 철군해야 합니다.

미국·서유럽 강대국들은 러시아를 규탄하고 제재를 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전쟁 위기를 알면서도 나토의 확장을 멈추겠다고 약속하지 않았고, 그것이 전쟁으로 이어지는 직접적인 발단이 됐습니다.
지금 서방이 하는 경제 제재, 동유럽 파병, 무기 지원 등은 모두 충돌을 키우는 일입니다. 서방의 제재에 대해 푸틴이 “핵전력 강화”로 대응하고, 그러자 EU가 우크라이나에 무기 공급을 약속하며 갈등이 더욱 고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북한·이란·베네수엘라에서 그랬듯, 제재로 가장 큰 피해를 입는 것은 평범한 러시아 사람들입니다.
한국 정부가 이런 제재에 동참하는 것은 잘못입니다. 이는 우크라이나 긴장 완화에도 도움이 안 됩니다.

전 세계의 사람들이 전쟁 반대의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푸틴의 탄압에도 러시아인들이 러시아 곳곳에서 용감하게 시위한 데 이어, 독일에서도 50만 명이 러시아의 침공, 나토의 확장 모두에 맞서 시위했습니다.

3월 6일 ‘우크라이나 전쟁 중단! 러시아군 철군! 나토 확장 반대! 국제 행동의 날’ 시위가 국제적으로 준비되고 있습니다. 이 시위는 영국의 전쟁저지연합(Stop the War Coalition, 2003년 미국의 이라크 전쟁에 맞서 1500만 명 규모의 국제 공동 행동을 발의한 연대체)이 발의했습니다. 전쟁저지연합의 호소문을 첨부합니다(별첨).

 


별첨) 3월 6일 국제 공동 행동의 날 제안문 (한글/영문)

코드핑크, 전쟁저지연합, 반핵군축운동, 나토반대네트워크는 3월 6일 일요일에 전쟁 반대를 위한 국제 행동을 벌이자고 뜻을 모았습니다. 수천 명이 참가한 2월 26일 온라인 회의에서 논의한 결과입니다. 우리는 이번 전쟁에 반대하는 모든 이들에게 3월 6일 거리에 나와서 이 전쟁과 그 전쟁광들에 대한 반대가 거대하다는 것을 세계적으로 보여 주자고 호소드립니다.
우크라이나에서의 전쟁은 우크라이나인들에게 재앙이자, 우리 모두에게도 끔찍한 위협인데 핵전쟁 위협이 더 커진 것도 그 이유 중 하나입니다.

 우리는 러시아의 침공에 반대하고 모든 러시아 부대가 즉각 철군할 것을 요구합니다.
 우리는 나토의 확장 정책과 서방 국가들이 공세적으로 대처한 것이 이번 위기를 낳는데 일조했음을 인식하고, 나토 확장을 중단하라고 요구합니다.
 우리는 평범한 러시아인들을 고통에 빠뜨릴 제재에 반대하고, 모든 나라들이 전쟁 난민을 환영할 것을 호소합니다.

이미 러시아와 많은 나라들에서 전쟁 반대 시위가 벌어졌습니다. 지금 필요한 것은 전 세계에서 평화를 소중히 여기는 이들이 광범하고도 단결된 목소리로 이렇게 외치는 것입니다. “우크라이나 전쟁에 반대한다. 협상과 평화를 촉구한다.”

2022년 2월 27일

 

An online international anti-war meeting on February 26 attended by thousands and organized by CODEPINK, Stop the War Coalition, the Campaign for Nuclear Disarmament and the No To NATO network agreed to an international day of anti-war action on Sunday, March 6. We call on everyone who opposes this war to take to the streets on March 6 in a massive display of global opposition to the war and the warmongers.
The war in Ukraine is a disaster for the people of Ukraine and a terrible threat to us all, including increasing the danger of nuclear war.

 We oppose the Russian invasion and call for the immediate withdrawal of all Russian troops.
 We recognize that the expansion of NATO and the aggressive approach of Western states have helped cause the crisis and we demand an end to NATO expansion.
 We also oppose sanctions that will harm ordinary Russians and call on all countries to welcome refugees fleeing the war.

There have already been many anti-war demonstrations in Russia and many other countries. What we need now is a massive, unified response by peace-loving people around the world to say “No to war in Ukraine; Yes to negotiations and peace”.

27 Feb 2022

맨 위로 목록으로
URL